갤럭시S10 5G 스펙 :: 공시가격 조회

갤럭시S10 5G 스펙

하반기 최신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한 것 같습니다. 삼성의 갤럭시노트10 출시로 인해 매출이익이 오르고 있다네요. 5G 점유율 역시 점점 오르고 있어 곧 LTE의 지원이 약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5G 전용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뜨거워졌는데요. 갤럭시S10 5G 가격이 생각보다 낮아지지 않고 있네요. 아직은 네트워크 커버리지가 수도권 중심으로 확보되어 있어 서비스 이용에 아쉬움이 남기는 합니다. 그래도 통신사에서 커버리지를 강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하니 조만간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갤럭시S10 5G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갤럭시S10 5G 스펙

스펙

디스플레이는 162.9mm (6.7") (3,040x1440) 시네마틱이고, 프로세서는 2.73+1.95Ghz 옥타코어 그리고 사이즈(mm)와 무게(g) 162.9x77.1x7.9(mm) / 198g라고 해요. 카메라 전면은 1,000만 화소 / 3D Depth 카메라(ToF)이고 카메라 후면은 망원/광각 1,200만 화소 / 초광각 1,600만 화소 // 3D Depth 카메라(ToF) 그리고 램은 8GB, 내장메모리 256GB / 512GB 인데 외장메모리는 지원불가입니다. 베터리는 4,500mAh(일체형)이고 삼성페이 가능, 마제스틱 블랙, 크라운 실버, 로얄 골드 그리고 빅스비 보이스, 구글 어시스턴트 / 지상파 DMB가 지원된다고 해요. 디스플레이에 덧붙이자면 19:9 대화면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를 지원하고 있어요. 또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 ONE UI, 전면 온스크린 지문인식, 헥사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어요. 측면 두께는 7.9mm로 굉장히 슬림한 편이에요. 유선 이어폰 단자는 있어요. 갤럭시S10 5G 스펙 대단하죠?

 

디자인

색상은 마제스틱 블랙, 크라운 실버, 로얄 골드 이렇게 3가지에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두께가 얇은 편이라 한 손으로 잡기에 큰 불편함이 없어요. 또 측면이 곡선으로 되어 있고 얇은 메탈 프레임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그립감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전면과 후면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릴라 글래스6을 적용하여 생활 스크래치도 최소화해줘요. 우아하고 신비로운 프리즘 컬러는 사람들의 눈길을 잡기에 충분할 것 같네요. 단단한 세라믹 마감도 고급스럽고 감각적이죠. 그리고 갤럭시 뒷면에 있던 지문 센서를 화면 안으로 옮긴 온 스크린 지문인식 탑재로 디자인이 더욱 간결해졌어요. 안전성과 편리함은 더 높아졌구요. 갤럭시S10 5G 스펙 그립감도 좋고 질리지 않는 스타일이라 잘 사용할 것 같아요.

 

카메라

저는 개인적으로 음식 사진을 찍을때 자동으로 모드가 바뀌는게 잘 사용했던 이유중 하나였어요. 갤럭시S10 5G 3개의 후면 카메라와 1개의 전면 카메라가 있어요. 듀얼 조리개와 멀티 프레임 촬영으로 어둠 속에서도 빛을 찾아냅니다. 저조도에서는 자동으로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하나로 조합해 가장 이상적인 사진을 만들어요. 초광각 파노라마로 양옆으로 더 넓거나 위아래로 더 확장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또한 HDR10+와 다이내믹 톤맵핑 기술로 컬러와 대비,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담아낸 영 상은 생동감을 높여줍니다. 초당 960 프레임의 HD고화질로 일반 영상을 편집해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만들 수도 있어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은 많이들 아시겠지만 사람 혹은 사물을 돋보이게 해줘요. 스스로 인물을 감지해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아웃포커싱 효과도 줄 수 있어요.

 

 

인텔리전스

갤럭시S10 5G 스펙이 좋아서 앱을 찾거나 로딩 하는 시간을 줄여줘요. 인텔리전트 퍼포먼스가 우리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파악해서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해요. 나의 행동을 예측해 원하는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준비해놓기도 합니다. 빅스비 루틴은 디스플레이의 블루라이트를 줄이고 밤에는 야간모드를 켜 눈을 편안하게 해줘요. 충전하는 걸 깜빡하고 잠들어도 스스로 불필요한 기능을 종료해 배터리를 아껴줍니다. 운전할 땐 잠금 해제된 상태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어요. 갤럭시S10 5G 가격이 낮은 곳을 찾아냈으니 많은 분들이 더 편리한 생활을 하는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빅스비 비전은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외국어 텍스트, 사고싶은 물건, 먹고 싶은 음식에 카메라만 갖다 대어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어요. 빅스비 보이스는 한국어, 영어(미국,영국),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8 개 국어를 지원합니다.

 

카메라는 NPU를 더해 기능이 향상되었어요. 더 많은 피사체를 더 장확하게 인식해요. 사진의 품질을 높여주는 장면별 최적 촬영과 정보를 스스로 찾아주는 빅스비 비전이 가능한 이유입니다. 촬영 구도 가이드는 사진을 못찍는 사람도 뛰어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머신 러닝이 1억장이 넘는 사진을 분석해 내가 찍고자 하는 사진에 어울리는 더 균형잡히고 나은 구도를 추천해줘요.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기능은 동영상 촬영 중에도 배경 흐림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간편 측정 앱을 사용하면 심도와 길이 이외에도 여러가지를 감지할 수 있어요. 3D 심도 카메라의 측정 기술이 인텔리전스 AR과 만나 활용도가 높아졌어요. 카메라를 통해 원하는 물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어요. 갤럭시S10 5G 가격만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만 할것 같아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인텔리전스를 소개할때 이런 문구를 사용했어요. [당신이 새로운 갤럭시에 적응하기도 전에 갤럭시가 먼저 당신에게 적응합니다] 왜 이런 문구를 써놨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이 정말 스마트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네요.

 

기능

갤럭시S10 5G 스펙은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편리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에요. 이번에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일 많이 느끼는 부분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인 것 같아요. 단말기에서 단말기로의 공유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 및 삼성 웨어러블 기기(기어S3, 갤럭시 버즈, 기어 스포츠등)로 무선 배터리를 공유할 수 있어요. 급속 유선 충전 중에도 동시 충전이 가능하니까 충전기가 하나여도 두개의 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배터리 잔량이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배터리 충전이 중단된다고 해요. 또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점점 디지털 카메라 대신 폰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일상, 음식을 SNS에 업로드할 수 있는 퀄리티는 넘어섰다고 생각해요. 라이브 포커스 효과도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언급한 부분이였어요. 아웃 포커싱 효과, 가장자리 회전효과, 줌 인 효과, 색 추출 효과로 감각적인 촬영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하더라구요. 용량을 생각하며 이용할 일이 없어졌다는 것도 장점 중의 하나인데요. 예전에는 다운받을때 용량이 찼다는 메시지를 많이 보곤 했는데 요즘에는 그런일이 없어졌어요. 지금까지 갤럭시S10 5G 스펙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제품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